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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닥토닥 E복지[한국기업복지, 중기단, 중소기업복지사기, 중소기업복지피해] 피해사례 현황 : 문*** 외 3건

토닥토닥 E복지[한국기업복지, 중기단, 중소기업복지사기, 중소기업복지피해] 피해 사례를 공유 부탁드립니다.

직원들의 복지를 위해 가입했는데.. 소중한 시간과 신뢰 관계 문제를 등의 불필요한 에너지가 낭비되었습니다.

사회적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중소기업의 복지를 담보로 자신만의 사익만

추구하는 중소기업복지지원단(중기단)으로부터 피해액을 돌려받아야 합니다.

(1)

피해업체 : 문***

피해인원 : 4명

피해금액 : 880,000 만원

홍보물을 보고 신청하였고, 매니저가 사무실 방문하여 설명을 듣고, 직원 4명이 신청하였습니다.

2월 10일 회비 88만원 입금을 하였고, 포인트 등 전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복지몰 등 사용을 하려고 했으나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적고,

상품권 교환 등도 되지 않아 담당자에게 문의하니 점검 중이라는 대답이었습니다.

추후 담당자에게 연락도 되지 않고, e복지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피해 금액 상환.

(2)

피해업체 : 리**

피해인원 :

피해금액 : 657 만원

2019년 하반기부터 서비스 이용이 사실상 불가능,

2020년 초, 서비스가 업데이트 및 리뉴얼이 되었으며

기존 계약업체에 한하여 먼저 안내를 해준다며 서비스 계약 갱신을 종용함.

구체적으로 서비스가 어떠한지 알려준 바는 없으며, 수차례 제안서를 요구하자 공식적인 제안서는

아직 나오지 않았고(서비스 오픈 일자나 자료 제공일을 계속 미룸),

매우 조악(오탈자, 조악한 편집, 구체적이지 않은 내용 등)한 제안서 형태의 파일을 하나 받음.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하다는 공문(1차)을 받음.

서비스 이용료 대금으로 입금한 금액 전액을 우선 환불 희망,

2차적으로 2019년도 하반기부터 이용하지 못한 서비스 이용료 대금 일부 환불 희망합니다.

(3)

피해업체 : 우******

피해인원 :

피해금액 : 300 만원

가입 후 몇 개월 이용 후 바로 애플리케이션 및 온라인 사용 불가 상태가 되었고

수십 차례 콜센터 연락하였고 몇 차례 이메일도 보냈으나

연락을 전혀 받지 않고 회신도 없이 무책임하게 시간을 끌었습니다.

저희 직원들은 당연히 아무런 이용을 못하는 상태였고 그 어느 곳도 연락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그러던 도중 2020년 5월 6일 이** 대표에게 이메일이 왔고 내용은 환불 신청서 및 전체 공문이었습니다.

사과 내용과 해결을 위한 약속에 대한 내용이었고 그 내용을 마지막으로 믿고 환불 신청서를 보내고 기다렸습니다.

내용은 6월 초에 모든 환불 이행 계획 및 금액 안내 등 대표 본인이 직접 책임을 지고 이행하겠다는 내용이었지만

이 글을 쓰는 2020년 6월 22일 현재 아무런 답변 및 연락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기다리다가 지쳐 6월 17일 이메일 및 핸드폰 문자메시지로 연락을 요청하였으나 역시나 아무런 답변이 없었습니다.

따라서, 직원들이 이용하지 못한 금액을 환불 처리 받고 싶습니다.

피해 금액 전액 환불 요청합니다.

(4)

피해업체 : 윈**

피해인원 :

피해금액 : 60 만원

복지몰 오픈 후 거래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사이트 죽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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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많은 매체를 통해 토닥토닥 E복지[한국기업복지, 중기단, 중소기업복지사기, 중소기업복지피해]

피해사례를 알리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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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