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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닥토닥 e복지 [(주)한국기업복지] 피해사례 접수 : 보***** 외 6건

토닥토닥 e복지 [(주)한국기업복지] 피해 사례를 공유합니다.

많은 분들의 피해 사례 공유로 공론화되어 빠른 해결이 나길 바랍니다.

카페나 블로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통해 공유 부탁드립니다.

(1)

피해업체 : 보*****

피해인원 : 13명

피해규모 : 2,280,000 원

계약기간 1년

-> 19년도 3월 6일에 10인 계약 부가세 별도 260만원 / 미사용금액 - 162만원

-> 19년도 10월 4일 3인 계약 부가세별도 60만원 / 미사용금액 60만원

1. 계약일 도래로 미사용 분들의 내역 확인을 위하여

2월부터 개인과 회사에서 계속 전화 통화 시도 및 메일 문의하였으나 메일 회신 없음, 통화 연결 안 됨

2. 회사에선 일단 미사용 내역 확인을 위하여 메일 및 전화 통화 요청하였으니 역시 불통

3. 가입자 중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모르시는 분들도 계셨고 아이디와 비밀번호 문의를 위하여

개인이 직접 이복지에 전화 시도하였으나 역시 전화 불통으로 이도 저도 하지 못하여 사용하지 못함

4. 5/20일에 환불 신청서 발송하였으나 아직까지도 메일 확인 안 함

환불 신청서까지 메일 확인을 안 하고 연락이 불통이니 어떤 식으로 해결을 봐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2)

피해업체 : 나*****

피해인원 : 160명

피해규모 : 29,940,000 원

1. 가입 내용

가. 2019년 3월 29일 기업 부담금 38,665,000원 납부, 2019년 4월 28일

토닥토닥 e-복지 플랫폼 사용 설명회 실시, 2019년 4월 29일부터 서비스 이용

나. 기업 부담금 산정 내역 (38,665,000원): 가입인원 160명, 기업 부담금 3,200만원, 시스템 구축비 6,665,000원

2. 서비스 중단

가. 2019년 10월부터 e- 복지 기프티콘(상품권) 이용 중단

나. 2019년 12월 23일까지 해당 서비스 시행 안 됨

다. 2019년 12월 24일부터 기프티콘을 상품권으로 발급 신청 불가

라. 2020년 3월부터 간식 서비스 중단

3. 피해금액: 29,940,000원

가. 가입 임직원의 정확한 사용내역 확인 불가

- 2019년 4월 말부터 적립된 포인트 전액 사용 못 한 직원이 많음.

- 전사 조사는 하지 못하는 생태

- 토닥토닥 e-복지 앱 및 웹사이트에 인별 사용내역이 없음

나. 관리자 앱의 이용 현황 금액: 2,725,000원

다. 관리자 앱 상의 이용 현황을 제외한 차액 전액을 피해 금액으로 간주해야 됨

 

(3)

피해업체 : 링*****

피해인원 :

피해규모 : 396 만원

다양한 복지혜택이 있다는 광고에 이복지에 가입했으나.

포인트 전환도 안되고 사이트 자체가 폐쇄된 상황이어서 혜택을 받지 못한 직원들이 많음.

 

(4)

피해업체 : 푸********

피해인원 :

피해규모 : 3,361,200 원

2019년 7월 29일에 가입하여, 총 6,160,000원을 입금하였습니다.

그간 직원들이 사용한 건강검진이나 쿠폰 등을 사용한 금액을 제외하고, 3,361,200원의 피해를 보았습니다.

더 이상의 e복지를 사용하고 싶어도 사용할 수 없으며, 최초의 서비스 이용 시

약속된 부분이 이행되지 않아, 피해금액 전액을 환불받고자 합니다.

사용하지 않은 피해금액을 환불받고 싶습니다.

 

(5)

피해업체 : 라***

피해인원 : 1명

피해규모 : 20 만원

입금하고는 뭐 써보지도 못하고,,,, 환불받고 싶네요.

 

(6)

피해업체 : 이****

피해인원 :

피해규모 : 100 만원

직원들 복지를 조금 더 나아지도록 하기 위해서 시작한 거였는데, 이렇게 사기를 당할 줄을 몰랐습니다.

2018년 11월 19일 날 국민은행 4* 주식회사 한국 기업 복지로 1,540,000 송금했고(22만원*7명)

2019년 12월 9일날 갱신 신청해서 11일날 기업은행 5* (주)한국기업복지로 1,100,000(22만원*5명) 송금했습니다.

19년도 복지 서비스는 사용 자체를 못했고, 갱신하면 18년 사용 못 한 복지 서비스를

이관해준다해서 18년도 복지 서비스도 사용 못 하신 분들도 있습니다.

 

(7)

피해업체 : 대****

피해인원 :

피해규모 : 88 만원

팀장이라는 사람도 전화해도 안 받고, 대표라는 사람도 피해 사례 보내라고 해놓고 메일도 안 읽고,

중소기업복지단이라는 명칭을 사용하여 실사까지 나오고 사기 치는 수법도 정말 다양하네요.

회사 직원이 전화해도 전산 시스템 문제라 곧 정상화된다고 거짓말을 하고 질질 끌다가 전화 두절하는 형태입니다.

합심하여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강력한 처벌을 원합니다.

토닥토닥 e복지 [(주)한국기업복지] 피해를 보셨나요?

아래 페이지를 통해 집단소송 참여 신청 & 피해 사례를 접수받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