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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닥토닥이복지 (중소기업복지지원단) 피해사례 공유 : 아**** 외 6건

블로그/카페, 언론 기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토닥토닥이복지(중소기업복지지원단} 피해사례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피해 사실이 알려져야 빠른 해결이 날 수 있습니다.

 

피해기업, 영업사원, 납품업체가 있으시다면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

피해기업 : 아***

피해인원 :

피해규모 : 682 만원

2019년 01월 21일 6,820,000원 입금하였으며, 복지몰 이용 불가로, 2020년 05월 20일 복지몰 담당자 이메일로

e복지 환불신청서 전달 하였으나, 환불 일정에 대하여 전달 받지 못 한 상태 입니다.

따라서, 직원들이 이용하지 못한 금액을 환불처리 받고 싶습니다.

 

[2]

피해기업 : 태****

피해인원 : 5명

피해규모 : 130 만원

2차 갱신 기업으로 2019년 2월 22일 1차 e복지에 근로자 4명 가입을 하였습니다.

2019녀 10월 부터 서비스 사용에 문제가 생기기 시작하여

기프트콘, 상품권을 구입해도 해당 관련된 상품을 이용 할 수 없는 피해가 계속되었던거 같아요.

복구중이다 라는 안내와 언제까지 회복될것이다 라는 약속을 하고

또 연기되고 했던게 2020년이 지나 사용 만료기간이 다되어

고객센터와 연락했을때 사용하지 못한 포인트에 대해서는 기간을 주겠다라는 답변을 받고 기다리고 기다렸습니다.

 

그러다 갱신하면 이전 사용하지 못한거 얹혀 갈수 있다길래 갱신진행을 하고

추가 근로자 1인을 차후에 접수 하여 5인이 가입되었습니다.

현재는 2019년 복지 포인트(30~40만원가량)도 못쓰고 날리고 2020년 갱신 가입비(100만원)마져 사라져버렸습니다.

환불신청메일을 보냈지만 확인하지 않아 대표자 개인메일에도 다시 보냈는데 그 역시도 확인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끝까지 책임지는 대표자의 모습으로만 보여서 힘내라고 메일에 메시지 남겨서 보냈는데 정말 사기 당한건가요??

여기 들어와서 피해 납품업체 대금 금액을 보고... 아 사기 당했구나 했습니다.

1차 가입당시는 개인사업자 였는데 2019년 10월 법인으로 전환하여 2차 갱신시에는 법인으로 갱신했습니다.

사기라면 꼭 잡아서 죄값을 받아야 하지 않을까요

해결방안은... 모르겠어요... 사람이 무섭네요

 

[3]

피해기업 : 에******

피해인원 : 4명

피해규모 : 80 만원

2019년 2월 22일 1차 근로자 4명 가입하여 서비스 이용을 시작 하였습니다.

2019녀 10월 부터였는지 기프트콘, 상품권을 구입해도

해당 관련된 상품을 이용 할 수 없는 피해가 계속되었던거 같아요 .

서비스 이용 관련한 복구 안내 문자와 언제까지 복구될것이다 라는 안내가왔지만 그 날이 되면

서비스 관련 이용이 늦어질꺼같다는 말뿐이였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 서비스 이용도 못하고 2020년 새해가 되고 사용 만료기간이 다되어 고객센터와 연락했을때

사용하지 못한 포인트에 대해 사용할수 있는 기간을 주겠다라는 답변을 받고 오늘은 되나하고

복지 앱에 들어가서 확인하고 또하고 그때 그냥 그만둘걸 그랬었나 봅니다.

갱신하면 이전 사용하지 못한거 얹혀 갈수 있다길래 3인만 갱신진행을 하고

현재는 2019년 복지 포인트(20~30만원)도 못쓰고 날리고 2020년 갱신 가입비(60만원)마져 사라져버렸습니다.

환불신청메일을 보냈지만 확인하지 않아 대표자 개인메일에도 다시 보냈는데 그 역시도 확인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국가 예산으로 이루어진 복지 인줄 알고 믿고 가입했던 잘못된 인지가 이렇게 될줄은...

1차 가입당시는 개인사업자 였는데 2019년 10월 법인으로 전환하여 2차 갱신시에는 법인으로 갱신했습니다.

 

[4]

피해기업 : 블******

피해인원 : 4명

피해규모 : 80 만원

2018년 6월에 설립한 스타트업입니다.

작년에 스타트업으로는 무리해서라도 직원복지를 신청하기 위해 알아보던 중 해당 업체를 알게 되었고,

대표포함 4명을 가입해서 80만원을 입금했습니다.

스타트업으로서는 부담이 되는 금액이었지만, 제공하는 서비스가 좋다고 판단되어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어느순간부터 서비스가 지연되고 지금은 아예 되지 않네요.

환불신청도 했는데 회신이 없는 상황입니다.

저희가 낸 금액이라도 돌려받고 싶습니다.

 

[5]

피해기업 : 쏠***

피해인원 : 2명

피해규모 : 44 만원

홈페이지 및 관련 서비스 사용불가와 e복지혜택을 전혀 사용하지 못함.

전액 환불 원합니다.

 

[6]

피해기업 : 팀*****

피해인원 :

피해규모 : 198 만원

198만입금

서비스 이용 못함

환불요청합니다

 

[7]

피해기업 : 코*****

피해인원 : 28명

피해규모 : 616 만원

2개의 사업자로 2019년 계약 후 이복지를 이용 한 후, 2020년 2월 재계약 진행했으나 사이트 이용이 되지 않았고,

상담조차 제대로 받지 못했습니다. (2020년 재계약 진행시 사업자별 13명 / 15명 가입)

이복지 측으로 환불해 준다는 공문은 받았으나 현재 환불 진행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저희 업체는 중소기업으로 직원 복지 차원에서 어렵게 e-복지와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에 20년 갱신되었던 32명의 복지비와 관리비 1년 치에 대해 전액 환불 요청드립니다.

-

 

다양한 피해 사실이 널리 알려져야 빠른 해결이 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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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욱 자세한 내용은 토닥토닥e복지 피해자 모임 카페에서 확인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