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페이지제작/웹

회사홈페이지구축 개성있는 디자인과 마케팅까지?

회사홈페이지구축 개성있는 디자인과 마케팅까지?



요즘 회사들은 웹사이트를 꼭 만듭니다.
회사홈페이지구축이 필요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주요 이유는 인터넷은 현재로서 가장 큰 정보 및 비즈니스 플랫폼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어떤 제품, 서비스를 홍보하든 웹사이트를 통해 기업은 온라인에서 존재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많은 소비자들이 이미 관심 있는 정보를 찾을 때 검색하는 행동을 보입니다.

온라인에서 찾아보거나 연락할 수 있는 잠재고객과의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준비하여 보세요.
비즈니스의 가시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웹사이트를 통해 기업은 제품, 서비스, 연락처 정보, 가격 등을 손쉽게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일반 웹사이트와 쇼핑몰 사이트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일반 웹사이트는 정보 제공, 소셜 미디어 콘텐츠 공유, 블로그, 기업 브랜딩, 뉴스 등과 같은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주로 정보를 제공하고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회사홈페이지구축을 통해 우리 회사의 어떤 점을 홍보하고 싶으신가요?
주력하는 제품, 서비스가 있나요?

관련된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온라인 예약, 주문, 상담, 고객 지원 등의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어 고객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어떤 목적의 회사홈페이지구축이 필요한지에 따라 프로젝트 방향이 달라집니다.
정보 제공, 자원 모금, 커뮤니티 구축, 홍보 및 신뢰 구축, 봉사자 모집, 교육과 자료 공유 등 다양한 목적을 고려하여 보세요.

사업 분야를 잘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 기법을 연구해야 합니다.
사업 분야에 따라 잘 어울리는 디자인과 필요한 기능이 있겠죠.

너무 복잡한 것 보다는 간결하고 명확한 레이아웃을 추천합니다.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게 구성해 보세요.
검색 창을 추가한다면 원하는 정보를 더 빨리 찾을 수 있겠죠?



회사홈페이지구축의 디자인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관된 로고, 색상, 폰트, 이미지 스타일은 브랜드를 더 쉽게 식별하게 해줍니다. 
브랜드 강화는 고객들이 경쟁사로 이동하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경쟁사들이 역시 디자인에 투자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뒤떨어진 디자인을 가진 웹사이트는 경쟁에서 밀릴 가능성이 큽니다. 

디자인 퀄리티를 높임으로써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경쟁사에게 잠재 고객을 빼앗기지 않도록 준비하여 보세요.



메인 페이지는 우리 회사가 하는 일을 한 번에 알 수 있게 한다면
서브페이지에는 조금 더 디테일 한 정보가 들어갑니다.

우리 회사의 이야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이야기 흐름을 구성하고 중요 메시지를 강조하세요.
서브페이지의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최신 정보와 이벤트를 반영하세요.
누구나 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명료한 내비게이션 메뉴를 만들어야 합니다.

어떤 내용으로 서브페이지를 구성할지 사이트맵을 작성하여 보세요.
작성된 사이트맵을 토대로 정확한 견적 산출이 가능합니다.

[회사홈페이지구축 사이트맵 예시]
회사소개 / 사업안내 / 제품소개 / 공지사항 / 고객센터



인터넷은 국내에 국한되어 있지 않죠.
글로벌 시장 개척을 꿈꾸는 회사라면 더욱 웹사이트가 필요합니다.

웹사이트를 통해 회사는 지역, 국내, 국제 시장에서 고객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결국 잘 만들어진 웹사이트가 국제 시장 개척 및 수출 기회를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왕 하기로 한 회사홈페이지구축이라면 퀄리티에 신경 써야 합니다.
워낙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회사의 웹사이트가 이미 많은 만큼 더 돋보이게, 눈길이 가게 만들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동종업계, 경쟁사의 사이트가 많을 때 역시 퀄리티를 높여 경쟁력을 강화시켜 보세요.



임대형, 독립형 뭐가 다를까요?
임대형 사이트는 초기 비용이 독립형에 비해 경제적이나, 자체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기능이 아닌 기능을 원할 경우 구현에 제약이 생길 수 있습니다.

독립형 사이트는 접근과 개발이 자유로워 기술적으로 허용이 되는 
범위 안에서 원하는 대로 설정하거나 기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각자의 장단점을 비교해 보고 적합한 회사홈페이지구축 유형을 선택해 보세요.
나에게 꼭 맞는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회사홈페이지구축 기간은 얼마나 걸릴까요?
비용과 마찬가지로 어떤 웹사이트를 만드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기획서 자료를 모두 접수해주신 날로부터 작업이 시작됩니다.
메인 페이지, 서브페이지, 프로그램 등 사업 분야 특성에 맞춰 컬러, 
상세 디자인 내용을 작업 해야 하기에 자료가 모두 전달된 시점으로부터 약 2~3주 정도 소요됩니다. 

작업의 분량에 따라 기간을 협의해야 합니다.
너무 타이트한 일정보다는 넉넉하게 생각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퀄리티의 회사홈페이지구축은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임대형(템플릿/스킨)으로 대충 붙여서 만든 웹사이트가 아닙니다.
기획자, 메인 디자이너, 서브 디자이너, 퍼블리셔, 개발자 등 투입되는 인력이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소유권이 보장됩니다.
독립형 사이트는 임대형 사이트와 달리 소유권이 보장됩니다. 
제작한 웹사이트를 자유롭게 사용하거나 다른 업체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제작이 처음일 때는 당장 초기에 발생하는 비용만을 고려하는 경우가 
대다수라서 더 저렴한 임대형(템플릿/스킨)에 눈길이 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장기간으로 보면 비용의 효율성 또한 독립형이 유리합니다.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실 땐 회사홈페이지구축의 경험자에게 맡겨보세요.
전문 기획자는 웹사이트에 대한 전반적인 구성을 기획하며 세부적인 글 내용 하나하나까지 
모두 확인하며 호소력을 높이는 제작을 진행합니다.

실력 있는 업체를 판별할 포트폴리오를 살펴보세요.
실력 없는 개발 업체에 맡기게 된다면 하루, 이틀이면 작업할 수 있는 일을 
몇 주, 몇 달에 걸쳐 시간과 돈까지 모두 낭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포트폴리오를 확인하여 해당 업체에서 제작한 웹사이트에 대한 
전체적인 틀을 시작으로 구동까지 모두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회사홈페이지구축을 희망하고 계시다면 '에이디커뮤니케이션'과 이야기 나눠보세요.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17년 이상의 경험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유저 플로를 최대한 편리하게 기획하여 모든 사람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를 개발하는 능력을 갖추었습니다.

애석하게도 웹 개발 프로젝트는 사기 당하기 너무 쉬운 구조입니다.
웹 에이전시 사업의 진입장벽이 낮아 검증되지 않은 많은 개발 업체들이 들어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저렴한 가격에, 과대 광고 문구에 속지 마시고 꼼꼼히, 신중히 알아봐야 합니다.

이에 대해 궁금한 내용은 무엇이든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566-8667
070-8785-8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