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페이지제작/웹

간단한홈페이지제작 쉽고 올바르게 만드는 법은?

간단한홈페이지제작 쉽고 올바르게 만드는 법은?



간단한홈페이지제작을 준비하고 계시나요?
어떤 키 포인트를 고려해 보시면 좋을지 함께 고민하여 보겠습니다.

웹사이트 제작 준비 및 키 포인트는 무엇일까요?
먼저 웹사이트의 목적과 타깃 고객층을 명확히 정의해야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웹사이트의 구조와 콘텐츠를 구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경쟁사 벤치마킹을 통해 차별화된 사이트 기능과 디자인을 구상하여 보세요.
눈 여겨 본 경쟁사의 사이트가 있다면 자세히 살펴보세요.



웹사이트와 회사소개서 팜플렛과 다른 점은 무엇일까요?
사이트는 디지털 매체를 통해 동적이고 상호작용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반면 종이 회사소개서는 정적인 인쇄물로, 정보 전달이 일방향적입니다.

웹사이트는 실시간으로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어 최신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소개서는 인쇄 후 변경이 어려워 정보 업데이트가 어렵습니다.

웹사이트에서는 이미지, 동영상, 인터랙티브 콘텐츠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종이 회사소개서는 주로 텍스트와 정적인 이미지로 구성됩니다.
둘 중 선택한다면 당연 간단한홈페이지제작이 인기입니다.



잘 만든 간단한홈페이지제작 하나로 다양한 온라인 광고를 진행하여 보세요.
웹사이트는 사용자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접근할 수 있어 정보 확산이 용이합니다.
웹사이트는 종이 회사소개서에 비해 제작 및 배포 비용이 저렴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이를 상호보완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웹사이트에서는 동적이고 상세한 정보를 회사소개서는 핵심 메시지와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는 데 활용하여 보는 건 어떨까요?



"웹사이트는 회사의 얼굴이야"
"웹사이트는 한 명의 영업 사원을 둔 것이나 마찬가지야"

말은 그렇게 많이 하지만, 정작 어떻게 구체적으로 영업사원으로 
만드는지에 대해선 잘 알려주는 곳이 없을 겁니다.

만약 간단한홈페이지제작이 처음이다 보니 전문적인 지식이 없으시거나
웹사이트에 있어서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은 전문가와 미팅 또는 

자세한 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내용정리를 진행하신 후 프로젝트를 진행하신다면 
훨씬 더 높은 퀄리티와 완성도의 결과물을 받아보실 수 있을 것 입니다.



간단한홈페이지제작 상담 시 가장 도움이 되는 정보는 바로 참고사이트입니다.
경쟁사나 동종업계의 유사한 사이트를 참고 사이트로 제공하세요.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거나 필요한 기능이 있을 때 이를 말로만 설명하려면 어렵습니다.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서라도 같은 참고사이트를 보며 상담하는 게 수월하겠죠?

이를 통해 업체에서는 보다 좋은 디자인 및 기능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홈페이지제작 시 예산 범위를 미리 알려주세요.
어느 정도 예산을 투입할 수 있을지 미리 고려해두는 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50만원 이하, 100만원 이상 등 예산을 정해두면 이를 기준으로 적절한 방법을 제안 받을 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 꼼꼼히 확인해야 할 것은 초기 제작뿐만 아니라 유지보수 및 관리 방안에 대한 내용입니다.

프로젝트 완료 이후 사이트 운영 및 관리에 대한 방안을 상담 받아 보세요.
정기적인 업데이트, 보안 관리, 장애 대응 등에 대한 업체의 서비스 내용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간단한홈페이지제작을 한다면 한가지 더 반응형 웹 디자인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웹사이트를 보는 연령대가 10대부터 60,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보는 만큼 
어느 기종에서든지, 어느 연령대에서든지 피시는 물론 모바일에서도 
글씨와 이미지를 잘 볼 수 있도록 제작이 되어야 합니다.

반응형 웹 디자인이란 스마트폰, 테블릿, 노트북 등의 다양한 기기의 화면을 크기에 맞춰 보여주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예를 들면 피시 화면과 모바일 화면은 크기와 비율이 모두 다릅니다.

피시 화면은 보통 가로가 넓은 화면이지만 모바일 화면은 세로가 넓은 화면입니다.
뿐만 아니라 같은 모바일이라고 해도 기종에 따라 화면의 비율과 크기는 모두 다르답니다.
반응형 웹 디자인은 이 각각의 다른 환경에 맞춰서 최적화 된 화면을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제작 후에도 다음과 같은 관리와 개선이 필요합니다.
최신 정보와 트렌드를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만약 삭제하거나 추가, 수정해야 할 내용이 있다면 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해야 합니다.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수집해 반영하여 보세요.
초기 간단한홈페이지제작 뿐만 아니라 유지보수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빠르게 변하는 새로운 웹 기술 동향을 파악하여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그래야지 고퀄리티 웹사이트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홈페이지제작 회사는 믿음직스러워야 합니다.
잘못된 선택으로 골치 아파질 수 있습니다.
현재 관리를 맡기고 있는 업체가 불만족스럽다면 바꿔보세요.

관리 회사를 잘못 고르면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문성 부족으로 인해 기능적 오류, 느린 로딩 속도, 호환성 문제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경험을 고려하지 않은 디자인으로 인해 고객 이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및 SEO 전략 수립이 미흡하여 웹사이트의 노출과 트래픽 확보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홈페이지제작 회사 선택 시 무엇을 고려해야 할까요?
포트폴리오, 고객 리뷰, 제공 서비스 등을 꼼꼼히 확인하여 보세요.

다시 똑같은 실수가 없도록 잘 골라야 합니다.
투명한 비용 구조와 추가 서비스 제공 여부도 고려하여 보세요.

가장 적합한, 합리적인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다양한 업종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웹 디자인, 개발, SEO 최적화, 호스팅 및 유지보수와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여부를 고려하세요.



'에이디커뮤니케이션'은 간단한홈페이지제작 전문 회사입니다.
다양한 사업 분야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프로젝트에 실패하면 돈 뿐만 아니라 시간도 날리게 됩니다. 
실패 없는 프로젝트를 원하신다면 경험이 많은 전문가와 상의해 보세요.

위에서 언급한 내용들 꼭 잘 챙기셔서 낭비 없는 프로젝트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에 대해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문의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1566-8667 / 070-8785-8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