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페이지제작/웹

광고홈페이지제작의 전략 구성은 이렇게!

광고홈페이지제작의 전략 구성은 이렇게!



광고홈페이지제작 어떤 전략을 구상 중이신가요?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를 광고할 때 홈페이지가 필요합니다.
홈페이지의 퀄리티에 따라 광고 효과도 달라지겠죠.

꼼꼼한 전략을 세워보세요. 그래야 한 번에 실패 없이 완성도 높은 사이트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목적과 목표설정, 타깃 설정, 콘텐츠 구성, 디자인, 마케팅 전략까지 꼼꼼히 구상해야 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어떤 기업으로 각인시키고 싶으신가요?
비슷한 업종들이 많이 생겨나고 사라지는 마당에 가능한 많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 오래도록 각인될 사이트를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타깃은 누구인가요?
광고홈페이지제작의 타깃을 설정하여 보세요.
타깃의 특성에 따라 콘텐츠와 디자인 등을 기획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홈페이지에서는 뷰티, 패션, 요리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디자인도 여성들이 선호하는 스타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특정 지역을 대상으로 한다면 해당 지역의 맛집, 관광지, 문화행사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디자인도 해당 지역의 특성에 맞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만약 10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홈페이지라면 게임, 음악,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디자인도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스타일로 구성하여 보세요.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디자인이 중요합니다.
어디선가 본듯한 디자인으로 사람들의 기억 속에 오래 남을 수 없겠죠.

요즘에는 심플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이 대세입니다.
너무 많은 정보를 한꺼번에 보여주려다 이도 저도 아닌 게 됩니다.
광고홈페이지제작을 할 땐 핵심만 담아 포인트로 강조해 보세요.

취급하는 제품/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어울리는 디자인이 있겠죠?
사용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심플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추천합니다.

 



심플하지만 개성을 담아 눈에 띄어야 합니다.
사용자들의 시선을 가능한 오래 머무르게 할 수 있도록 눈에 띄는 디자인을 추천합니다.

무엇보다 광고홈페이지제작 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사용자 경험을 고려한 디자인이 필요합니다.

※ 사용자 경험이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할 때 사용자가 느끼는 총체적인 경험.

사용자 경험을 고려한 홈페이지 개발은 사용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제품이나 서비스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광고홈페이지제작 시 목적을 상기시켜 보세요.
예를 들어 제품을 홍보하는 홈페이지에서는 제품의 이미지와 특징을 강조하는 디자인을 적용해야 합니다.

요즘 온라인 광고에는 피씨, 모바일에 대한 구분이 모호합니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추세이니 다양한 기기와 브라우저에서도
홈페이지의 사용이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반응형 디자인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디자인은 데스크톱 컴퓨터,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완벽하게 작동하여 원하는 디바이스에서 홈페이지를 열어도 내용이나 
레이아웃이 깨지거나 변경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대략적인 프로젝트의 규모를 가늠하여 보세요.
작업 규모에 따라 광고홈페이지제작의 비용도 달라지는 부분이 많으니 미리 예상해 두는 게 좋습니다.

프로젝트 규모는 페이지수, 기능과 복잡성, 디자인 요구사항, 콘텐츠 양과 종류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홈페이지를 몇 개의 페이지로 구성할 예정인가요?

작은 비즈니스는 몇 개의 페이지로 간단히 구성할 수 있습니다.
큰 규모나 전자상거래 사이트는 수백 개 이상의 페이지로 이루어질 수도 있습니다.

어떤 기능을 개발하길 원하시나요?
간단한 정보 제공을 위한 사이트와 복잡한 기능이 있는 사이트는 당연 차이가 날 수밖에 없겠죠?

 



명확히 만들고 싶은 내용을 정의하는 게 중요합니다.
그래야 정확한 견적 산출이 가능하며, 광고홈페이지제작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
이를 조율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할 수 있게 됩니다.

성공이 보장된 아이템이라면 모르겠지만 많은 비용을 투자하기엔 부담되시죠?
주요 요소와 관련된 비용 측면을 자세히 살펴보세요.

꼭 필요한 디자인, 프로그램만 개발해 합리적인 비용으로도 멋진 퀄리티의 사이트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호스팅하고 도메인을 등록하는 비용도 고려해야 합니다. 
호스팅 계획 및 도메인 이름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

 



광고홈페이지제작은 독립형을 추천합니다.
임대형이 아닌 독립형으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임대형이나 무료 제작 툴로 제작하면, 제작소스 소유권이 없고 추가 기능 개선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독립형 홈페이지는 제작 소스를 소유할 수 있습니다.
하여 나중에 제작 업체가 갑자기 폐업해서 사라지더라도 홈페이지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픈소스 기반 독립형 개발 시 차후 유지보수를 타 업체에서도 관리하게 진행도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는 만들었다고 끝이 아닙니다.
유지보수가 더 중요합니다. 광고홈페이지제작 시 이를 꼭 확인하세요.

유지보수는 홈페이지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필수입니다.
그러나 유지보수 비용이 비싸거나 유지보수 업체와의 분쟁이 발생한 사례들을 우리는 쉽게 접할 수 있는데요.

처음부터 몇 년 간 의무 유지보수를 하도록 하는 업체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프로젝트 완료 이후에는 고객이 직접 유지보수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업체를 선택하시길 추천합니다.
홈페이지를 독립형으로 개발하면 유지보수 업체를 타 업체에게 맡길 수도 있습니다.

 



수많은 광고홈페이지제작 업체들 중에서 제대로 관리해 줄 수 있는 곳을 
찾으신다면 업체 선정 기준을 확실히 잡으셔야 합니다.
업체를 선정하는 기준으로는 가격, 실력, 제작 기간 등 다양한 것들이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는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업종의 특수성에 대해 잘 인지하고, 클라이언트와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서로 간의 이해관계가 성립되지 않는다면 제작사와 클라이언트 모두가 만족스러운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을까요?
16년 이상의 제작 노하우를 갖고 있는, 경력이 많은 전문가를 찾아보세요.

 



광고홈페이지제작이 필요하시다면 '에이디커뮤니케이션'과 상의해 보세요.
초기 기획부터 사이트 오픈까지 책임지고 만들어 드립니다.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하는 홈페이지를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사용자경험(UX), 화면(UI)을 고민하고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최대한 전달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인을 만들어갑니다.

온라인 마케팅에 필요한 홈페이지를 오픈하고자 하시나요?
혹은 갑작스럽게 윗선에서 홈페이지를 알아보라 지시 받으셨나요?
제작이 처음이라면 정말 막막할 수밖에 없습니다.

전문가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세요!


감사합니다.

 


1566 - 8667
070 - 8785 - 8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