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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홈페이지제작, 첫제작 시 필수 과정은?

중소기업홈페이지제작, 첫제작 시 필수 과정은?



고퀄리티의 만족스러운 중소기업홈페이지제작을 고려하시나요?
어떻게 하면, 누구에게 맡기면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을지 고민되실 겁니다.
온라인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 시켜줄, 돈 되는 홈페이지를 만들어 보세요.

잘 모르면 사기 업체에게 당하기 쉽습니다.
아무리 전문가(업체)에게 맡긴다고 해도 기본을 알고 있어야겠죠?
성공적인 홈페이지를 위해선 기획이 필수입니다.

홈페이지를 처음 만드는 게 아니면 몰라도 첫제작은 내가 원하는 웹사이트를 만들기 위한 필수 과정입니다.
어떻게 해야 기획을 잘하고, 성공적인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을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명확한 목적을 가지는 것입니다.
중소기업홈페이지제작을 왜 하려 하시나요?
목적이 없는 홈페이지는 이룰 것도 없습니다.

홈페이지가 꼭 필요한 목적을 세워보세요.
서비스의 질향상이 될 수도, 비용절감 등의 목적일 수도 있습니다.
명확한 목적이 있어야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방향성을 잡을 수 있습니다.

어떤 광고를 진행할 예정인가요?
키워드나 배너광고 등 광고 유형에 따라 방향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사이트를 통해 기업의 어떤 이미지를 어필하고 싶은지 정의해 보세요.

 

 


중소기업홈페이지제작 시 전체적인 스케치가 필요합니다.
대략적으로라도 어떤 레이아웃과 카테고리로, 컨텐츠로 홈페이지를 꾸려나갈지 그려보세요.

전반적인 진행이 문제가 없도록 먼저 생각을 하고 이후 추가적으로 들어갈 부분의 중요도에 따라 어떻게 할 것인지 밑그림을 그려볼 필요가 있습니다.
스케치하기 쉽지 않다면 동종 업계의 사이트를 살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경쟁사에서는 사이트를 어떻게 만들었고, 어떻게 광고하고 있나요?
홈페이지를 무료로 만들던, 업체 의뢰로 만들던 홈페이지를 만들 때 절대 생략할 수 없는 과정은 기획입니다. 

이 홈페이지는 무엇을 위한 홈페이지인지, 
누구를 주타깃으로 하는지, 어떻게 구상해야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지의 고민이 필요합니다.

 



맞춤형 홈페이지와 템플릿형 홈페이지에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중소기업홈페이지제작 시 어떤 유형을 선택해야 할까요?

맞춤형 홈페이지는 통상적으로 기획 단계에서부터 시작하며
초기 디자인 컨셉부터 레이아웃, 콘텐츠 그리드 개발과, 기능적 요소의 구현 등
세부적인 요소까지 고객사의 요청을 반영하여 기획하고 제작하게 됩니다.

템플릿형은 미리 만들어 놓은 상태에서 고객사에 따라 기본적인 요소를 변경하여 제작하는 것을 말합니다.
하여 당연 퀄리티, 만족도 면에서 더 우수한 것은 맞춤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작 비용이 더 싸고, 제작 기간이 더 짧은 것은 템플릿형입니다.
허나 비용과 기간만 봐서 선택했다가 후회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후회하지 않을, 성공적인 중소기업홈페이지제작을 위해 맞춤형을 추천합니다.
효과적으로 잠재적 고객들에게 좋은 첫 이미지를 심어주고, 
구매(방문)를 유도할 수 있는 홈페이지에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업종에 따라 전문적이고 상세한 내용을 담고 있으면서도 각각 다른 컨셉을 잡아야 합니다.
우리 기업의 특색, 가치를 담아 보세요.
다 비슷비슷하게 찍어내는 템플릿형으로는 만들 수가 없습니다.

사업분야의 특성과 타깃층에 알맞은 홈페이지를 만드는 전문적인 전략이 필요합니다.
적절하게 카테고리를 분류하여 보세요.
강조하고 싶은 컨텐츠를 배치해 보세요.

 



메인 디자인뿐만 아니라 각각의 서브페이지까지 오류 없이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들에게 믿음과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중소기업홈페이지제작이 필요하겠죠?
너무 복잡한 구성보단 간략하지만 임팩트 있게 홈페이지에 드러나는 것이 좋습니다.

주력하는 사업분야는 무엇인가요?
유튜브나 각종 SNS를 활용한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기법들이 있습니다.

다양한 매체로 확장하기 전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 것은 우리 브랜드의 컨셉을 잡고, 
기본적인 기업 홈페이지를 제작한 뒤에 차근차근 마케팅 매체들을 넓혀가야 할 것입니다.
고객들에게 다가갈 첫 이미지를 결정지을 홈페이지를 빼먹지 마세요.

 



언택트 시대가 빠르게 도래하며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변화되고 있는 
요즘 여러분의 사업은 어떠신가요? 

기업의 브랜딩, 끌리는 카피라이팅, 전체 페이지 구성 등 준비해야 할 게 많습니다.
혼자서는 막막한 중소기업홈페이지제작.
함께 만들어나갈 전문 업체를 선정하여 보세요.

당연히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이 많고, 실력 있는 곳이 잘 하겠죠?
업력은 15년 이상, 포트폴리오는 3천개 이상의 탄탄한 곳을 선택하세요.
프리랜서나 신생업체보다는 갑자기 연락이 끊길 일 없는 곳이 좋겠습니다.

 



아무리 전문가에게 맡긴다고 해도 아무것도 모르고 업체에 의존하기보다는 
내가 제작하는 홈페이지의 방향과 목적을 가지고 제작하시길 바랍니다.

제작 업체와 소통하기 위해서 알아야 하는 것들도 있습니다.
실패 없는 중소기업홈페이지제작을 위해 공부하여 보세요.
100% 완벽한 홈페이지가 아니라 하더라도 부끄럽지 않은 홈페이지 하나쯤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인터넷에 검색만 해도 업체들이 굉장히 많아서 
어떤 곳이 좋은 곳인지, 믿을 수 있는 곳인지 알아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중소기업홈페이지제작 업체의 포트폴리오를 꼭 살펴보세요.
그동안 진행했던 결과물들을 본다면 어느 정도 업체의 실력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제대로 된 케어를 해줄 수 있는지, 아무 탈 없이 순조롭게 목적을 이룰 수 있게끔 도와줄 수 있는지 점검하여 보세요.
웬만한 기업들과 다양한 업종의 홈페이지 개발 경험이 있다면 믿고 맡겨볼 수 있는 업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 포트폴리오를 허위로 올리는 업체도 있으니 정말 직접 자체 개발한 게 맞는지, 
제작한 사이트는 제대로 운영되고 있는지를 추가적으로 체크해 보시길 당부 드립니다.

 



기존 운영 중인 홈페이지가 있나요?
너무 노후 되지는 않았는지,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가 필요하지 않는지 등을 점검해 보세요.
노후된 홈페이지는 오히려 기업의 이미지를 갉아먹을 수 있습니다.

방문자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하는 정보는 무엇일까요?
사업분야, 제품소개, 오시는 길, 온라인 상담, 사업실적, 공지사항, 
최신소식, 갤러리 등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배치하여 보세요.

중소기업홈페이지제작 프로젝트가 100프로 성공하면 좋겠지만, 실패할 확률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실패할 확률을 줄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의 'ㅎ'자도 몰라 막막하신 분들은 '에이디커뮤니케이션'에게 문의하여 주세요.
중소기업홈페이지제작에 대한 모든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정보전달 또는 기업소개가 목적이라면 접근하는 소비자가 쉽게 정보를 파악할 수 있어야 하며,
제품 판매가 목적인 쇼핑몰이라면 주력 제품이 한눈에 잘 보이는지, 
구매하는 과정이 까다롭지 않은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접근성, 실용성, 목적성이 함께 조화를 이루는 것이 핵심입니다.
필요한 요청 사항을 모두 충족시켜 드리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문의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566 - 8667, 070 - 8785 - 8325